fbpx

언론이 본 봉구비어

>>언론이 본 봉구비어
언론이 본 봉구비어 2018-03-12T00:09:17+09:00

봉구비어, 창업지원사업 2회 연속 결실...점포 개설 전액 지원

작성자
봉구비어
작성일
2019-08-02 11:21
조회
10119


 

<기사 전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스몰비어 프랜차이즈의 원조 압구정 봉구비어는 청년 창업자의 자립 기반 조성에 도움을 주기위해 추진한 '제2회 봉구비어 창업지원사업' 대상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봉구비어의 '창업지원사업'은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 환경을 조성하고 고용 창출 증대 도움에 목적이 있다.

만 22세에서 50세 이하의 부산 지역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제 2회 봉구비어 창업지원사업' 다양한 계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 1회 봉구비어 창업지원사업' 보다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1차 서류로심사로 창업준비성, 창업역량, 세부 사업계획안 등을 검토하였고, 2차 평가에서 대면심사 방식으로 사업 추친 의지와 직무 수행 능력 등을 평가했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지원하고자 경력단절여성에게는 가산점을 배정하여 사회적 문제 해결에 일조하고자 했다. 여러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김수연끼가 최종 선정되었다.

김수연씨는 봉구비어의 본사에서 가매비, 인테리어 비용, 교육비 등 창업 초기 비용을 전액 지원받아 부산 마린시티점을 오픈하게 된다.

봉구비어 마린시티점은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긴 '봉구 통닭' 1호점으로 1차에서 3차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서 고객들의 시간 점유를 늘렸고 봉구비어의 시그니처 주류인 봉구하이볼 매출의 동반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80%증가했다.

김수연씨는 "고객이 먼저 알아주는 스몰비어계 업계 원조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봉구하이볼을 통한 제2의 전성기를 몸소 체험한 산 증인으로써 봉구비어라는 브랜드를 무한 신뢰한다. 그래서 한치의 망설임 없이 이번 창업지원 프로젝트에 지원했다며"  며 "이번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추가적으로 봉구비어 매장을 오픈하고 싶다"고 밝혔다.

봉구비어 관계자는 "창업지원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업계 원조이자  선두 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봉구통닭, 봉구하이볼과 같은 '착한 메뉴'를 개발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가맹점,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