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언론이 본 봉구비어

>>언론이 본 봉구비어
언론이 본 봉구비어 2018-03-12T00:09:17+00:00

봉구비어, 배달과 IT기술 활용 … 코로나 19 대응 선보여

작성자
봉구비어
작성일
2020-04-10 15:41
조회
287


<기사 전문>
코로나 19 가 빠르게 확산되고, 진정될 모습이 보이지 않자 소비자들의 외부활동은 최근 급격하게 줄어 들었다. 코로나19의 장기화가 오프라인 영업에 집중하는 자영업자들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심각하다.

반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홈코노미(home+economy)’의 확산으로 배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1월19일~2월23일 SNS채널에서 배달 키워드를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확진자가 나오기 하루전인 1월19일에는 3879건이었던 ‘배달의 민족’ 등 배달 키워드 정보량이 확진자수 600명을 넘긴 2월23일에는 무려 7013건으로 치솟았다. 전달 25일과 비교하면 3배 이상 급증했다.


봉구비어에서 2018년 봉구아빠통닭(이하, “봉구통닭”)의 성공적인 출시로 저렴한 통닭(한마리 6,900원)과 안주를 함께 즐길 수 있게 되면서 봉구비어 배달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봉구비어가 가맹점에 제시한 '코로나 19 지원 방안'으로 봉구비어 본사는 배달앱 업체와의 제휴와 다양한 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봉구비어 관계자는 “배달을 통해 집에서도 봉구비어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님들의 니즈가 증가에 따라 본사도 가맹점의 배달을 통한 매출 증대 방안을 꾸준히 준비해 왔다.”며 “배달 활성화 지원을 통해 가맹점과 함께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맹점 로열티 감면 등 '코로나 19 대응 방안'을 통해 가맹점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봉구비어가 가맹점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봉구뉴우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코로나 19 관련 소식을 가맹점에 전달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봉구비어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가맹점 전용 앱 ‘봉구뉴우스'에 코로나 19 전용 페이지를 신설했다.  코로나 19 전용 페이지에는 본사 차원의 대응 소식, 코로나19에 대응에 도움이 되는 매장 운영 정보 등 코로나 19와 관련 정보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된다.



또한, 코로나 19 장기화로 더욱 얼어 붙은 오프라인 시장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배달 전용 페이지(‘봉구딜리버리')도 추가로 신설했다. 배달 전용 페이지에서는 스마트폰만으로도 맞춤형 홍보물 제작, 각 종 디자인 지원, 배달 활성화 매뉴얼 열람 등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한 봉구비어 가맹점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봉구뉴우스는 본사의 주요 공지 사항 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 중에도 틈나는 대로 손쉽게 매장 운영 관련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는 봉구매거진과 가맹점의 봉구아빠통닭(이하,’봉구통닭')의 도입을 돕는 봉구통닭페이지 등 다양한 가맹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는 봉구문방구, 봉구비어 가맹점에만 혜택 정보가 제공되는 봉구멤버십 등 다수의 가맹점 지원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봉구비어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가맹점주님들의 고통을 덜어 드릴 수 있도록 본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작은 것 하나 하나 가맹점주님들께 도움이될 수 있는 부분들을 끊임없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